핵심기술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디지탈에코
연구/기술

새로운소식
디지탈에코에 대한 소식이 궁금하신가요?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more
CUSTOMER CENTER
TEL
031-222-2607~8
FAX
031-222-6311

연구/기술

디지털에코의 부설연구소는 2000년에 설립이 되었습니다. 설립 때부터 제품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연구 개발을 추구하였으며, 그 결과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많은 제품을 개발해 오고 있습니다.
초음파 변환기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물리학, 화학, 전자 재료학, 기계공학 등의 많은 분야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국책연구소 및 학계와의 광범위하고 깊은 네트워크를 통하여 이 부분에 대해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당 사는 압전세라믹(Piezoelectric ceramic)부터 최종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일괄적으로 개발 및 제작이 가능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설계 및 검토가 완료되면 파일럿 제작을 통해 검증을 하고, 생산 이관을 하는 process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 제품과 생산 제품의 품질 차이 및 개발 후 생산으로 이관되기 위해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연구분야
      1. 압전물질의 성능 향상
      2. Phased Array transducer의 설계 및 acoustic design의 파일럿 제작 기술
      3. 물질의 음향학적, 전기적 특성 분석
      4. Transducer와 시스템의 음향학적 매칭 알고리즘
    • 기술적 특징
      1. PZT ceramic의 자체 설계 및 제작
        - 각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고품질의 PZT 세라믹 확보
        - 생산비용 감소
        - 다양한 형태와 두께의 제품 제작
      2. 빠른 개발 기간
        - 최대 3개월 이내로 외국 제품에 비해 50% 이상 빠른 기간
        - 자체 보유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설계
      3. 전체 자체생산이 가능한 공정 설계 능력 및 이를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4. 소량 생산 가능
    • 기술 강점 (Strength)
    • PZT Ceramic 제조 기술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150㎛T ~1300㎛T의 두께를 가지는 sheet type 세라믹을 하나의 layer로 제작할 수 있는 습식 extruding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들은 10~30 ㎛T를 가지는 film type의 제품이기 때문에 원하는 두께를 얻기 위해서는 여러 개의 layer로 적층을 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디지털에코의 제품은 단 한번의 공정으로 원하는 두께(150㎛T ~1300㎛T) 의 제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20년 이상의 오랜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사양에 최대한 부합하는 압전 세라믹을 제공합니다.
      이와 아울러 1300㎛T이상의 제품은 건식 press 방법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우수한 성능의 원재료를 이용하여 최상의 제품을 드릴 수 있습니다.

    • Application별 제조 가능 세라믹
      1. 초음파의 정보적 parameter를 이용하는 분야 (의료용, 산업용, 일반 및 특수용 센서)
      2. Actuator용 (MEMS 적용 가능)
      3. 기타 특수목적용 세라믹
    • Size
      1. Sheet type
        - Maximum size : 35(W) x 60(L)mm
        - Thickness : 0.15 ~ 1.3 mm
      2. Disk type
        - Maximum size(Diameter) : 30mm
        - Thickness : 2.0mm 이상
      3. 기타 특수형태
    • One step process (From PZT ceramic to Transducer)

      국내에서 유일하게 초음파를 발생시키는 핵심소자인 압전세라믹을 직접 개발, 제조하면서 센서 완제품까지 개발 및 생산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어려운 one step process입니다.
      이와 같은 능력은 R&D 능력을 향상시켜 품질경쟁력을 높이고, 외주제작 기간을 제거하므로서 속도경쟁력을 향상시키며, 외주제작 비용이 없기 때문에 가격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목적에 부합하는 적절한 성능과 형태를 가지는 압전세라믹을 제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Ultrasound transducer development and fabrication

      기술적 기반이 미미하던 10여년 전부터 오직 초음파 변환기만을 개발하여 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취득한 노하우들은 어떠한 이론적인 배경보다 우수하다고 자부합니다.
      가장 첫 단계인 음향학적 설계부터 제품화를 고려한 설계를 하고 있으며, Pilot 생산과 검증, 양산화 단계까지 어긋남이 없이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ingle element sensor에서부터 Multi array type transducer까지 제품의 구상, 설계, 양산화가 가능하며, 기존의 생산중인 제품 뿐 만이 아니라, 특수한 형태의 제품까지 모두 제작할 수 있습니다.

Address : 경기도 화성시 동탄지성로 354-6(반월동)
Company : 디지탈에코주식회사      TEL : 031-222-2607~8      FAX : 031-222-6311
Copyright © 2021 디지탈에코주식회사 All rights reserved.